화성일보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한국미술협회 화성시지부와 예술힐링 캠프형 버스킹 진행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8:34]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한국미술협회 화성시지부와 예술힐링 캠프형 버스킹 진행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4/10/28 [18:34]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 탄하 스님)은 한국미술협회 화성시지부와 함께 1028()부터 111()까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예술힐링 캠프형 버스킹을 복지관 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문화예술증진사업 예술힐링 캠프형 버스킹은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시민들에게 문화 체험과 힐링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1차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미술협회 화성시지부 10명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며, 28() 시민과 체험행사로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체험에 참여했다.

체험에 참여하시는 어르신이 종이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면, 머그컵에 출력하여 본인만의 예술작품을 완성하는 체험으로 참여도가 높았다.

 

화성미협 김미자 협회장은 예술힐링캠프를 통해 어르신들이 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어르신들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시민과 어르신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관장 탄하스님은 어르신들이 평소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가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시와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앞으로도 어르신의 가치있는 노년에 문화예술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에서는 111()까지 예술힐링 캠프형 버스킹이 복지관 1층 중정에서 진행되며, 2차 사업은 서연이음터, 송린이음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