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북(BOOK) 올림픽,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올림픽 게임 형식의 서평 대결 첫 시도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9/17 [10:19]

화성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북(BOOK) 올림픽,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올림픽 게임 형식의 서평 대결 첫 시도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9/17 [10:19]
추천도서, 나만의 인생 책을 소개하는 경연에 참가할 시민 리더(Reader)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대표이사 이종원)에서 시민 대상 서평 게임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을 개최, 참가자를 9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Biblio Battle)’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이다. 이번에 열리는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에서는 ‘시민 리더(Reader)’가 책을 소개하고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가장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여 ‘챔피언 북’을 선정하는 경연을 개최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초등부(4~6학년), 청소년부, 일반부 총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예선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추천하는 책을 선정하여 초등부 3분 이내, 청소년‧일반부 5분 이내 분량으로 책의 감상, 추천 이유 등이 담긴 영상 혹은 녹음 파일을 만들어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중 연령대별 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본선 진출자는 10월 13일에 발표한다. 
이후 본선은 10월 중 비대면, 결승은 11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경연은 토너먼트 방식이다. 
 
결승전에서는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 예정인 현장평가단이 토론과 투표를 통해 최종 ‘챔피언 북’을 선정한다. 챔피언 북을 소개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후 챔피언 북은 ‘화성시 온라인전시관’에서 전시하여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책과 친숙해지고 또 성숙한 토론문화가 정착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서평 대결이라는 게임 형식의 행사를 기획하였으니, 화성시의 많은 북(book) 리더( Reader)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