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ICT생활문화센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메이커톤’참가자 모집

오는 31일까지 메이킹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또는 팀 총 40인 모집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6:09]

화성시 ICT생활문화센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메이커톤’참가자 모집

오는 31일까지 메이킹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또는 팀 총 40인 모집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10/21 [16:09]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메이커톤’참가자 모집
참가자 전원 아두이노 기반 제작키트, 팀별 메이커 전문교육, 멘토링 제공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메이커톤’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메이커톤은 ▲육상생태계 보존 ▲해상생태계 보존 ▲기후변화 중 하나를 택해 관련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메이킹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킹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원) 재·휴학생, 일반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총 40인을 선발해 4인 1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 자정까지 온라인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11월 1일 개별 공지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결과물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내달 3일부터 13일까지 오리엔테이션, 사전교육, 팀 빌딩, 중간 멘토링 후 20일과 21일 양일간 본 행사가 진행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두이노 기반 제작기트와 기념품 키트가 제공되며, 화성ICT생활문화센터 메이커 장비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등에게는 상금 150만 원, 2등 100만 원, 3등 5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그중 3팀에게는 추가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종백 화성ICT생활문화센터장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진정한 메이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