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육성정책 경기도는 의지가 있는가?”

제370회 2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 통해 소공인 육성의 필요성 강조소공인 지원에 대한 종합계획과 전담 기관 부제로 인한 불합리한 지원 지적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07/19 [06:21]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육성정책 경기도는 의지가 있는가?”

제370회 2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 통해 소공인 육성의 필요성 강조소공인 지원에 대한 종합계획과 전담 기관 부제로 인한 불합리한 지원 지적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07/19 [06:21]
신미숙 경기도의회 의원
신미숙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18일, 경기도의회 제37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의 소극적인 소공인 육성 정책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문제점 지적과 함께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의 소공인 육성 정책에 대한 소극적인 태도를 지적하며, 2019년 도시형 소공인 육성 지원 조례가 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종합계획의 미수립 및 소공인 특화 사업의 부족 문제는 지속되고 있다고 질타하며 발언을 시작하였다.

아울러 경기도의 소상공인과의 팀제 또한 소상인 중심의 조직 구성이라는 점과 소상공인 지원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조직개편을 통해 소공인 팀마저 소상공인팀으로 개편되었다며 경기도 집행부와 공공기관 모두 소공인을 위한 사업과 정책 마련의 의지가 없다고 지적하였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 소공인 정책에 대한 지적에 이어 김동연 도지사에게 ▲ 조속한 경기도 도시형 소공인 지원 종합계획 수립 ▲ 소공인 전담 부서 신설 ▲ 소공인 지원 사업 발굴 · 확대라는 소공인 육성을 위한 3가지 사항을 제안하였으며 “현실성 있는 소공인 활성화 정책과 조속한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집행부가 소공인과 직접 소통하길 바란다.”라고 진심을 담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신 의원은 소공인 육성에 대한 제도적 근거 보완 등을 위해 경기도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할 계획이며 경기도 및 소공인 관련 관계자들과 토론회, 정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신미숙 의원 주재로 지난 7월 10일(월) 진행된 ‘도시형 소공인 지원을 위한 정담회’에서 경기도 소상공인과는 소공인 지원에 대한 종합계획의 추진현황을 발표하고 다가오는 10월에 종합계획을 1차 발표할 예정이며, 종합계획을 통해 현재까지의 소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소공인 경영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내용을 충실히 담겠다고 밝힌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