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도시공사, 인권경영헌장 노사합동 선포식 및 내부 인권 실천 선언식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7:51]

화성도시공사, 인권경영헌장 노사합동 선포식 및 내부 인권 실천 선언식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12/05 [17:51]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5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인권경영헌장 노사 합동 선포식내부 인권 실천 선언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U공사는 오는 1210인권의 날을 맞이하여 다시금 인권경영에 대한 공사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고 내부의 인식 환기를 통한 인권 존중 의식 확산과 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두 행사를 기획했다.

 

해당 행사에는 부장 이상 임직원이 직접 참석하고,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전 직원이 시청하는 방법으로 이뤄졌으며, ‘인권경영헌장 노사 합동 선포식내부 인권 실천 선언식을 순서로 실시했다.

 

김근영 사장과 정일순 노조위원장은 인권 존중 최우선 원칙 모든 고용과 경영활동에 전반의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인권침해의 사전 예방 및 적극적 구제 노력 등이 담긴 인권경영 헌장을 낭독하고 선포하였다.

 

이어 실시된 내부 인권 실천 선언은 공사 대표 직원 2인이 낭독하고 선언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공사의 근로자 인권 존중 보장 근로자의 적절한 권한 보장 문제 발생 시 객관적 사실관계 파악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김근영 사장은 인권경영은 공공기관인 공사가 최우선 가치로 두어야 하는 것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전제이다라고 말하며 인권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