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장철규 시의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차량! ‘대폐차 매각대금 사회환원 조치방안’ 마련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4:15]

장철규 시의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차량! ‘대폐차 매각대금 사회환원 조치방안’ 마련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12/01 [14:15]

▲ 장철규 시의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 의원(진안, 병점1, 병점2)23,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중 경제환경위원회에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차량 대폐차 매각대금추진관련 현황을 자원순환과로부터 보고청취했다.

 

장철규의원은 지난 4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차량 대폐차(매각) 대금 환수를 검토 요청하였고, 올해부터 대폐차에 대해서는 업체의 동의에 따라 사회적 환원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담당부서로부터 보고받았다.

 

장철규의원은 내구년한이 지나 폐기하게 되는 수집운반차량의 잔존물 소유권을 시에서 취하지 못하는 부분에 관해 고민하여 대폐차 매각대금에 대하여 사회적 환원 조치 대안을 제시하였고,

 

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체인 평촌, 화성, 신양환경, 부경크린, 바른환경으로부터 매각대금에 대하여 전액 사회환원 복지기금으로 기부하였음을 보고받았다.

 

장철규 의원은 시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차량의 대폐차에 대해 사후 관리까지 고민해달라라고 전하였다.

 

장철규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복지와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윈원회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화성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