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봉초등학교, 디지털 창의역량 선도학교 운영인공지능(AI) 융합교육과 디지털 창의 역량 강화에 주력
미래 디지털 시민으로 인성과 주도성 키우는 시민교육 실천
구봉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2023년 교과와 연계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확산을 위해 디지털 창의역량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구봉초등학교는 국어, 사회, 과학, 수학 등 다양한 교과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AI 원리에 대해 학습하고, 디지털 환경과 AI 활용 수업으로 디지털 소양을 키우는 교육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구봉초등학교는 원활한 디지털 창의역량 선도학교 운영을 위해 각 교실별 무선 AP 설치, 온라인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 3~6학년 각 교실별 크롬북 및 태블릿PC 지원 등 미래형 교실 수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스파이크 레고 로봇, 네오쏘코, 알버트 등 활용하여 AI 융합교육을 활용한 인공지능 학교 자율과정을 개발하고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구봉초등학교는 디지털 창의역량 선도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창의역량 함양 및 컴퓨팅 순차적 사고력 향상을 기대한다.
화성구봉초등학교 교장 김영옥은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운영으로 모든 교과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며, “미래 디지털 시민으로서 인성과 주도성을 키울 수 있도록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