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는 12월 16일, 화성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7대 어린이 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해 제6대 의회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제7대 의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발대식은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이용운, 김종복 의원, 아동친화과장, 제7대 아동의회 의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 의원의 꿈을 응원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에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화성시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표해서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야 한다. 좋은 정책을 많이 제안해 살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라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일이다. 이곳에서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에서는 제6대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성과를 결산하는 활동을 보고하고 상임위별 정책제안서를 발표했으며 제7대 신규의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김경희 의장은 김민성 (삼괴고등학교 1학년), 김광현 (학동초등학교 6학년),민권지 (봉담중학교 1학년), 권동혁 (동화초등학교 6학년) 4인에게 모범의원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동이 스스로 아동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아동관련 정책 토론, 아동친화도시 관련행사 및 캠페인 참여, 각종 체험학습 등의 활동을 하고 임기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10월까지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