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기아 AutoLand화성 봉사단’과 협력을 통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호)은 지난 5월 23일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혁), 기아 AutoLand화성 봉사단과 협력하여 화성시 남부권 내 가정 내·외부 청결 유지의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가구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주거환경개선 사업이 진행된 가구는 쓰레기와 폐지로 인해 가정 내·외부 위생 상태가 열악한 상황으로 기아 AutoLand화성 봉사단과 함께 청소와 폐지 정리를 진행하였으며, 더불어 가구 내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냉온수기, 침구 청소기 등의 후원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이정호 관장은 "우리 지역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함께 하는 의미에서 뜻깊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주거취약 계층이 안전하고 청결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또한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와 기아 AutoLand화성 봉사단도 취약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개선 활동에 앞으로도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다.
주거환경개선이 완료된 후, 어르신은 "더운 날 미안하고,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미안함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사업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앞으로도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일상생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