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복지재단,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상 '안전한 대처와 실천 교육' 성공적 진행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8:18]

화성시복지재단,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상 '안전한 대처와 실천 교육' 성공적 진행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6/26 [18:18]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614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에서 안전한 복지 지원을 위한 '안전한 대처와 실천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최하란, 정건 스쿨오브무브먼트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크라브 마가 운동* 요소를 활용하여 자기 방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사회서비스 기관 내에서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과 도전 행동에 적절하게 대처하여 종사자와 이용자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론 강의와 실습, 실전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서비스 현장의 최신 연구 결과와 현장 사례 연구를 배우며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이 실제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특히, 화성시 관내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과 직업재활시설 등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지원 현장에서의 안전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다수 참여하였으며, 교육을 통해 이용자의 도전 행동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학습하고, 사전 예방 및 긍정적 대처 전략을 습득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이 교육이 복지 지원 현장에서 꼭 필요하고,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화성시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하여 지역사회의 안전한 복지 실현을 위해 관내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