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송초등학교, 6.25 전쟁 사진 전시회 실시6.25 전쟁에서 나라를 지키신 순국선열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해요!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지회의와 화성매송초등학교가 협력하여 6.25 전쟁 계기교육을 위한 특별 사진 전시회 실시 학교에서는 동문인 독립투사 조문기 의사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매년 학생 체험 중심의 나라사랑 계기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애국심을 함양함 화성매송초등학교(교장 하현숙)는 6월 25일 화요일부터 26일 수요일까지 이틀간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지회’의 협조하에 6.25 특별 사진 전시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화성매송초등학교에서 배출한 독립투사 조문기 의사 참배 행사로 학교와 인연을 맺게 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지회’ 회원들이 직접 6.25 전쟁 당시의 참상과 국군과 유엔군의 활약상이 담긴 사진 작품들을 전시하고, 학생들이 전시 작품들을 둘러보면서 궁금한 점과 느낀 점을 회원들에게 묻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화성매송초등학교 전교학생자치회장은 “6.25 전쟁 당시 많은 분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목숨을 바치셨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당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는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사진들을 보면서 당시 나라를 지키기 위한 분들이 어떤 노력들을 하셨는지 잘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늘 갖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매송초등학교 교장 하현숙은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갖도록 하는 것은 학교 교육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함께해 주신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지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치신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학생들이 알도록 하는 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