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5일 오늘 태안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영농회장단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였다.
태안농협(조합장 김형규)은 야외활동이 주를 이루는 농업의 특성상 응급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들이 빈번한 점을 고려하여 이번 교육을 준비하였다.
해당교육은 화성시 소방서 소속 조민서, 김수현 소방교의 진행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내용으로는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방법과 일반인들도 할 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으로 심폐소생술(CPR)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에 대해 몸으로 직접 실습해보았다.
영농회장들은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서 질의도 하고 젖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위기상황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을 거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을 마련한 김형규 조합장은 “위기상활은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으며, 응급처치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주변과 농가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영농회장님들이 소중한 생명을 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였으며,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안전한 농작업을 하시기를 당부드렸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