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6:16]

화성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9/03 [16:16]

▲ 화성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화성시가 1일부터 7일까지인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시는 지난 3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복한 동행으로 함께 나아가는 백만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권칠승 국회의원, 관내 10개 여성단체 회원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가수 완이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축사,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의 순서로 이어졌으며, ‘자연인을 통해 배운 행복한 가정의 비결’을 주제로 방송인 이승윤의 초청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유앤아이센터 1층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캠페인과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시의 모든 시민들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차별과 불평등을 해소하려는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모두를 존중하는 평등하고 행복한 화성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기념식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양성평등주간 첫날인 1일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개최된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을 말하다. ‘Talk Talk’쇼와 더불어 4일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성인지력 향상 교육뮤지컬‘oh, my dream’, 5일과 7일에는‘화.성.가족행복학교 아버지교실’, 7일에는 다원이음터에서 내외국인이 소통하는 문화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에게 양성평등주간을 알리며 양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공감대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