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비봉갈대숲축제서 환경행사 운영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2:36]

화성시, 비봉갈대숲축제서 환경행사 운영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9/09 [12:36]

▲ 화성시, 비봉갈대숲축제서 환경행사 운영


화성시가 지난 7일 비봉습지공원에서 열린 ‘비봉갈대숲축제’에서 습지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 행사’를 운영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비봉갈대숲축제는 비봉면 주민자치회에서 주민들과 함께 매년 개최하고 있는 축제로, 이날 화성시 환경국과 화성시환경재단은 행사에 참여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 부스로는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업사이클링 체험 클래스인 ‘양말목을 활용한 티코스터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의 실천 방안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화성시환경재단은 ‘비봉습지공원 생태 해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방문객들이 비봉습지공원의 생물다양성과 생태적 가치를 이해하고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는 지난 8월 비봉습지공원의 노후된 관찰데크 보수를 마쳐 축제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갈대숲을 가로지르는 산책을 즐기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강석 수질관리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생태관광지로서의 비봉갈대숲을 널리 알려 비봉습지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이 환경보호와 생태계의 가치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