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SDGs 시민홍보대사, 활초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화성시민 오락실’ 진행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양성된 화성시SDGs 시민홍보대사
활초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화성시민 오락실 프로그램 진행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알리고 실천을 독려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따르면 2024년 9월 26일(금)에 활초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화성시민 오락실’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는 화성시SDGs 시민홍보대사가 활초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활초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운영되었다.
초등학교 학생들이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활동 교육을 병행하는 수업으로 특히 학생들이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키워드를 스스로 탐구하여 ‘우리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각 목표에 대한 나의 활동 다짐을 작성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몸으로 표현하는 활동도 연계되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화성시SDGs시민홍보대사는 2022년부터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양성된 지속가능발전 전문 강사들이다.
지속가능발전 기본 교육, 심화 교육, 워크숍을 수료하였으며, 올해는 능동적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수강하였다.
이외에도 화성시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 축제에 참여하여 지속가능발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편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하는 민관협력기구로서, 화성시민의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사람(People), 지구환경(Planet), 번영(Prosperity), 평화(Peace), 파트너십 (Partnership) SDGs 5가지 영역을 잇는 교실이라는 의미로 ‘화성시민 오락실’이라고 이름 짓고 부문별, 계층별, 지역별 등 시민 맞춤형으로 쉽고 재미있게 SDGs의 가치를 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SDGs 이야기”라는 교육 브랜드로 ‘ESD 프로그램 인증 교육’ 인증제에 선정되었다.
활초초 송미자 교장은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찾아가는 화성시민 오락실’ 수업으로 학생과 현직 교사에게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를 증진하고 접할 수 있은 기회였다라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여 목표간 연계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