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나의 꿈을 찾아서, 진로 체험 부스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9:18]

나의 꿈을 찾아서, 진로 체험 부스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10/10 [19:18]

봉담초등학교(교장 백운수)에서는 지난 10월 2일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나의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기 주도적인 진로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직업 체험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후행동가, 제약연구원, 인공지능 전문가, 과학수사 전문가, 특수분장사 등 16개의 다채로운 직업 체험 부스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각기 다른 직업군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다.

 

특히, 기후행동가 부스에서는 바다 오염물질인 바다 유리로 장식품을 만들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제약연구원 체험에서는 신약 개발 과정과 연구원의 역할을 배우고 직접 비염 연고를 제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과학수사 체험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과학수사 전문가가 된 것처럼 다양한 범죄 수사 기법을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인공지능 체험에서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크리에이터, 라이팅 디자이너, 쇼콜라티에 등 흥미로운 직업들이 소개되어 학생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불러 모았다.

 

백운수 교장은 이에 대해“이번 진로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부스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으며, 봉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