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수송대책반․재해대책반․비상진료대책반 등 8개반 편성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9/24 [13:45]

화성시, 수송대책반․재해대책반․비상진료대책반 등 8개반 편성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9/24 [13:45]

26일부터 29일까지 종합상황실 운영  

화성시는 민족명절인 추석을 맞아 원활하고 안전한 귀성․귀경 지원을 위해 수송대책반, 재해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분야별 8개 상황반을 편성하고 각종 사건․사고 등에 대비한 종합상황실을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시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해교통소통에 지장이 있는 지방도는 최우선 응급복구하고 대중교통수단 증편, 고속도로 및 진출입 연결로에 대한 교통 분산 추진, 심야 귀성객 수송대책 등을 수립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귀성․귀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석명절을 대비해 물가 및 민생안전 강화에 주력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물가안정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경찰․세무․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합동지도․점검에 나섰으며, 추석 연휴 기간을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추석성수품 등 중점관리 28개 품목에 대한 원산지 표시 단속, 수급․가격동향 등을 수시 점검한다.  

또한,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비롯해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하고, 경찰서와 협조를 통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교통안전시설물 긴급정비, 취약지 도로 기동순찰 및 경찰관 고정배치 등을 지원하고, 민·관 협동으로 교통사고 예방활동 강화, 민생침해범죄 예방을 위한 예방활동과 자율 방범대도 운영한다.  

특히, 보건소는 연휴 기간 비상의료대책 수립을 통해 24시간 비상근무에 실시하고, 관내 응급의료 기관, 병․의원의 진료 및 당번약국 운영실태 등을 점검하고 다수환자 발생에 대비한 의료기관 24시간 응급진료체제도 구축한다.    

추석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화성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건소(031-369-2551)로 문의하면 되며, 긴급환자 발생 시에는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로 연락하면 된다. 

그 이외에도 생활쓰레기 적체 방지, 도로정체 및 혼잡지역 발생 쓰레기 처리를 위한 기동청소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