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재)광주비엔날레, 통합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방문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1:23]

(재)광주비엔날레, 통합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방문

이영조 기자 | 입력 : 2020/11/26 [11:23]

(재)광주비엔날레, 통합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방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은 25일, (재)광주비엔날레가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인재육성재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2020년 6월, 화성시 최초로 G-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했다. 뿐만 아니라 화성시민들에게 신뢰성, 편의성을 제공하고, 업무적으로 보안성, 투명성, 효율성까지 강화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받고 있다.

(재)광주비엔날레는 업무 효율화를 위한 통합정보시스템인 ERP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 기관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을 벤치마킹했다.

이 날 (재)광주비엔날레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G-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으로 예산을 절감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예산, 재무, 회계 기능을 하나로 접목한 재정회계 시스템을 살펴봄으로써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자금운영에 대한 정확성을 가시화하는 방법을 살필 수 있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측은“재단의 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다양한 기관에서 방문하고 있다. 미흡한 점을 계속적으로 개선함으로 타 기관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