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동탄8동, 주민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 실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4:56]

화성시 동탄8동, 주민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 실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4/15 [14:56]
화성시 동탄8동은 지역 주민조직위원들에게 바리스타 양성교육 실시해 바리스타로 양성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커피 나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탄8동 행정복지센터주민조직과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15일 동탄8동 행정복지센터 바리스타교육장에서 주민조직위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통장단)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동탄8동에서 자체적으로 바리스타 봉사단을 조직하고 이들의 재능기부활동을 매개로 동탄8동 내 취약계층을 돌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에게 매주 목요일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는 7월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주 1회 이상의 바리스타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성도 갖춰나갈 예정이다. 
 
동탄8동은 특히 오는 9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커피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동탄8동 내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한용 동탄8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동탄8동 주민조직과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바리스타봉사단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