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주민과 함께 어깨동무 명랑 운동회로 화합의 장 열어

문화 교류의 장, 함께하는 즐거운 체육 활동!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2:32]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주민과 함께 어깨동무 명랑 운동회로 화합의 장 열어

문화 교류의 장, 함께하는 즐거운 체육 활동!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1 [12:32]

▲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주민과 함께 어깨동무 명랑 운동회로 화합의 장 열어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20일 향남다목적체육관에서 외국인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명랑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다양한 체육 활동이 진행됐다.

‘어깨동무 명랑 운동회’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외국인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동체 일원으로서 역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참여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소통과 친목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주민들이 교류하고 화합을 이끌어 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손녕희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과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가 됐다”며 “단순한 체육 활동을 넘어 외국인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