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가 12월 13일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2023년 화성시지역자율방재단 직무교육 및 표창 수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배정수, 배현경, 위영란, 김영수의원이 참석하였으며, 행사 단체장, 화성시자율방재단원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화성시자율방재단은 2023년 행정안전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 자율방재단 운영평가 전국 1위,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 1위 등의 쾌거로 대한민국 안전 1위인 화성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라며“복구 현장 최일선에서 땀흘리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라고 전했으며, 화성시 안전을 위해 헌신한 자율방재단원들 7인에 대한 의장상 표창으로 방재단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화성시지역자율방재단은 2007년 창단되었으며, 재난·재해에 신속,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지역 여건 및 지형에 밝은 해당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협력단체다. 방재단원들은 각종 재난피해를 예방하고 화성시와 복구현장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상습 결빙지역 및 쉼터 점검 등의 겨울철 재난대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