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정명근 화성시장, '2024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 참석... 농업 정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1/21 [15:59]

정명근 화성시장, '2024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 참석... 농업 정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4/01/21 [15:59]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2024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2024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는 10주년을 맞이하여, 화성시 농업인의 새로운 희망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김창겸 지부장)와 화성시 11개 농협이 주최로 개최되었다.

▲ 정명근 시장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송옥주 국회의원, 석호현 당협위원장, 화성시의원, 경기도의원, 김창겸 화성시 지부장, 김상중 발안농협조합장, 관내 농업인단체장, 언론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살기 좋은, 더 일하기 좋은, 더 즐거운 화성시' 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됐다.

 

화성시는 3만여 명 농업인으로 경기도 농가 수 1위 21,422호, 경기도 1위 농업인구 수 30,120명, 경기도 1위 농지 면적 22,551ha 보유 등 전국적으로 엄청난 규모와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4년에도 경기도 최대 곡창지대인 화성시 농업 풍년과 농언인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며, 갑진년 새해 인사를 나눴다.

 

김창겸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지부장은 "농협은 지역 주민과 복지 증진에 환원을 하고 있다. 화성시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시민의 행복한 도시 화성 건설에 농협도 함께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화성시 농업 정책과 복지 정책 등 농정파트너로서 금융파트너로서 지역의 발전과 사회복지 지원에 힘을 보탤 것"이며, "각종 연계 사업을 발굴해 농가 소득과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농업인이 잘 살아야 우리 화성시민이 행복하고, 전 국민이 행복하다는 자세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며, "화성시의 안전하고 풍부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화합을 더욱 굳건히 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농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농촌 환경 조성할 수 있는 AI 접목 등 농업 정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제언했다.

 

<화성일보, 화성방송, 뉴스팍, 원스텝뉴스, 뉴스뷰 공동취재>

  • 도배방지 이미지

생방송 관련기사목록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