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화고, 신입생 진로비전 설계 교육으로 학생 맞춤형 경기교육 추진미래 교육환경 변화를 고려한 학생 진로비전 설계 지원 구축
자기 이해 과정을 통한 비전 선언문 및 삶의 로드맵 진로 탐색 구축 미래 사회 변화 분석을 통한 시대 트랜드와 시대적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 능력 함양
안화고등학교(교장 김기두)는 4월 3일(수) 교내 진로비전스쿨 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내가 품고 사는 가치 △시대 트랜드와 시대적 과제 이해 △직업 목표 찾기 △미래의 유망 분야 △나에게 어울리는 미래 직업 △비전 선언문 작성 △3년 계획서 작성 등 신입생들이 고등학교에 적응하고 본인의 목표를 설정하며, 진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미래교육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을 실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 첫째, 꿈과 비전의 부재로 인해 방황하는 학생들이 자존감 회복 및 단계적 비전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손에 잡히는 명쾌한 미래 청사진 설계로 학생 스스로 자기의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셋째, 시대 트랜드 분석 및 시대적 과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면서 드림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발표하며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도록 조력한다.
안화고등학교 김기두 교장은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진로비전스쿨 활동을 통해 미래계획서를 작성하여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고, 미래 트렌드를 익히는 모둠활동을 통해 진로 직업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이를 위해 학교의 비전을 ‘자존감과 포용성을 갖추고 함께 성장하며 꿈을 가꾸어가는 행복한 학교’로 정하여 경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화고등학교는 이 밖에도 △진로 관련 일대일 컨설팅 활동 △전공멘토링활동 △주제탐구활동 △전공 관련 설명회 △진로비전캠프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진로교육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