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원초교, 지역 사회 협력을 통한 우리 고장 문화유산 탐방 체험 프로그램 실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6:59]

화원초교, 지역 사회 협력을 통한 우리 고장 문화유산 탐방 체험 프로그램 실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4/03 [16:59]

 

화원초등학교(교장 최옥규)는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화성역사박물관에 실시하는 박물관 견학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화성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교육과정에 배우는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 에 대한 주제를 직접 박물관에서 유물과 사료를 바탕으로 체험하고 탐방하는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화성 지역 지명의 유래와 지리적 특성, 반송 탄요유적지의 특징, 지역의 유물과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등 화성의 과거·현재·미래 등 지역 역사에 대해 배웠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아이들은 우리 고장 화성의 유래와 역사를 이해하고 지역을 더 사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옥규 화원초등학교 교장은 “화성시청, 화성역사박물관, 학교 간의 교육 협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이었으며,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통해 화성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관심을 갖고 애향심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마을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지역 사회 협력 교육이 배움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직접적인 체험을 통한 의미 있는 경험으로 이어지는 만큼 다양한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 등 지역 사회를 더욱 사랑하고 애향심을 갖는 좋은 교육 기회가 지속되기를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