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고, 인공지능 정보교육 중심학교(구축교) 선정지역 내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 유도 및 디지털 교육 인식 제고
창의적 공간 구축 및 교육활동 예산 1억원 확보
와우고등학교(교장 고기윤)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 AI·정보교육 중심학교’에서 구축교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예산을 배정받았다.
본 사업은 2024년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의 일환으로, 2022년의 디지털 인재 종합양성 방안을 바탕으로 구상되었으며, 2024년의 디지털 시민교육 강화 및 기본계획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는 미래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여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AI 및 디지털 소양 함양 및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와우고등학교는 AI 교육을 선도적으로 적용하는 지역 중심 모델 학교로서의 역할을 맡게 되었으며, 지원된 예산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창의적인 공간을 구축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와우고등학교 고기윤 교장은 “추후 3년간 지역의 AI·정보교육 거점교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내 AI 교육을 활성화하고 디지털 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선제적 적용을 위해 인공지능 및 IT SW 관련 수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과정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와우고등학교는 AI 및 정보 관련 학생동아리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의 학교 특색 활동을 운영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는 학생들이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준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