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초, 과학의 날 맞이 ‘레인보우 융합축제’실시직접 조작하고 체험해 보면서 과학적 원리를 파악하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부스 운영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해결력 함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청룡초등학교(교장 이은숙)은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레인보우 융합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탄성, 자석, 빛, 우주항공, 대체에너지, 오토마타, 융합(수학 및 환경) 등 7개의 영역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과학적 현상들에 대해 O, X 퀴즈를 통해 알아보고 난 후 저학년(유치원과 초등 1~2학년)과 중, 고학년(초등 3~6학년) 별로 마련된 부스를 순회하며 각 4개씩 체험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저학년 대상 △고무동력 수레 △발광 착시 팽이 △마그넷 스피너 △보로노이 집모형 만들기와 중, 고학년 대상 △슈팅 글라이더 만들기 △윈드 카 만들기 △오토마타 만들기 △우레타 메모꽂이 제작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었다.
이번 레인보우 융합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수업 시간이나 집에서 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직접 만들고 조작해 보니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다.”라며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적 원리를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숙 청룡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레인보우 융합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과학적 탐구 능력이 향상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학생들의 과학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