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화성과 함께하는 시민구단 화성FC가 2024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한다.
프로추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화성은 오는 4월 29일(월) 오후 7시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실내체육관에서 백만화성과 함께하는 2024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한다. 이번 위촉식 행사는 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공식 행사다.
화성FC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3월 말까지 전문위원과 시민위원으로 나눠서 모집했다. 전문위원은 정책 방향 및 시행 방안에 대한 자문의 역할을 시행하고 시민위원은 지역 내 프로추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분과별 활동을 진행한다.
위원회에는 600여 명이 지원해서 기존 300명을 목표로 했던 인원을 초과 달성했다. 화성시민이면 모두가 지원할 수 있는 시민위원은 읍면동 추천, 홈페이지 공개모집과 기타 추천 인원으로 구성됐다.
총 8개의 분과로 운영되는 분과 구성도 완료됐다. 지난 4월 1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시민위원을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지역 사회 협력, 소통᠂홍보, 참여᠂활동, 여성, 유소년, 마케팅, ESG 활동, 다문화 소통 분과 중 소통, 홍보 분과에 대한 지원을 받았고, 응답이 없었던 시민위원을 대상으로는 2차 전화 조사로 위촉식 참석 여부와 분과 설문을 완료했다.
백만화성과 함께하는 화성FC의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위촉식 행사는 기존 딱딱하게 진행되던 위촉식 행사와는 다르게 진행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백만화성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데 있다.
행사도 화성FC 공식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응원가 발표,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추진 기원 하이 파이브가 포함된 프로추진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운영된다.
참석자에게는 위촉식 기념 한정판 수건형 머플러, 고급 텀블러와 간단한 간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화성은 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으로 진행되며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주민 설명회 및 세미나 개최, 유소년 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유소년 및 외국인 축구대회 개최, ESG 경영강화를 위한 지역 활동 등을 진행하며 프로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