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정명근 화성시장, 제14회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나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실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7:42]

정명근 화성시장, 제14회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나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실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5/22 [17:42]

 

정명근 화성시장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개막 9일을 앞두고 22일 현장 로드체킹에 나섰다.

 

이날 로드체킹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소 및 읍면동 간부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축제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특히 정 시장은 행사 당일 차량 혼잡을 대비해 임시주차장 조성 상태, 이동 동선, 진입도로 상태, 교통통제 방안 등을 집중점검했다.

 

 

이어 행사장 조성 및 행사 구성, 환경 정비, 안전관리 사항 등 축제 준비사항 전반에 대해 광범위하게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을 지시했다.

 

정 시장은 뱃놀이 축제는 다양하고 우수한 시민 참여형 해양 체험 콘텐츠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 전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축제 폐막까지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점검해 방문객들이 온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4회 화성시 뱃놀이 축제에서는 LED 밤 배 승선, 불꽃놀이, 해양문화 체험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증강현실(AR) 체험, 야간 EDM 페스티벌, 이색요트 꾸미기, ·보트 육상·해상 전시 등 지난해보다 양적·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