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 시ㆍ군 릴레이 현장 간담회’서 도로·철도계획 연계 건의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8:41]

화성시,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 시ㆍ군 릴레이 현장 간담회’서 도로·철도계획 연계 건의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5/28 [18:41]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 주관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 시·군 현장 릴레이 간담회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은 경기도가 도내 소외 지역의 균형 발전을 제고하기 위해 각 지자체의 사회간접자본 확충과 연계를 추진 중인 구상안이다.

 

이날 간담회는 구상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연계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박현석 경기도 공간전략과장의 경기도 SOC 대개발 구상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화성시 관련 실국장이 이와 연계할 수 있는 도로·철도 분야 사회기반시설(SOC) 등 각종 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건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화성시 서해안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도로분야 2개 사업(송산면 지화리~고포리 해안경관도로 조성사업, 마도~안산 고속화도로 사업) 철도분야 1개 사업(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사업) 등의 개발 사업을 제안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상반기에는 각 지자체를 방문해 시군에서 계획하고 있는 도로철도 등의 인프라를 서ㆍ동부 SOC 대개발 구상에 포함해, 도로철도망의 기능별 위계에 따라 교통망을 촘촘히 구축하고 연계성을 높일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주민 공론화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풍성한 인프라 계획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늘 간담회는 경기도와 함께 화성시의 변화하는 미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화성시 건의 사업을 도에서도 심사숙고해 긍정적으로 검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