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송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학교문화 책임규약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요!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문화 책임규약 만들기 실시
협력적 소통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학교폭력과 학생생활지도 강화
화성매송초등학교(교장 하현숙)는 29일(수)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학교문화 책임규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학교 구성원들이 학교폭력 및 학생생활지도 내용을 이해하고 책임을 확인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규약으로, 학교 구성원 간 학교폭력 및 교원의 생활지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교육 주체의 책임 의식을 확립하여 실천함으로써 모두의 학교를 만들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화성매송초는 이를 위해 4월부터 평소 학교생활 중 교육 주체들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의견을 수렴하고 규약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협력적 소통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화성매송초등학교 하현숙 교장은 “학교폭력 책임규약을 학생생활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분명하게 알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이 책임 의식을 가지고 꾸준하게 지도한다면 인성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