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산업진흥원, 실무형 반도체‧전자부품 인재 양성

6월 10일 미래기술학교 입학식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1:51]

화성산업진흥원, 실무형 반도체‧전자부품 인재 양성

6월 10일 미래기술학교 입학식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6/12 [11:51]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610일 동탄 인큐베이팅센터에서 미래기술학교의 반도체 ․ 전자부품 설계 및 분석기술 실무자 양성 과정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기술학교는 화성시 거주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반도체전자부품 설계 및 분석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20여 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어 입학식에 참석했다.

 

교육생들은 반도체전자부품 설계 및 분석기술 분야 전문가에게 반도체 공정 이론 교육 최신 장비 교육 기업 현장실습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예정이다.

 

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은 환영사에서 반도체 및 전자부품 산업분야의 인재 양성은 국가 경쟁력 강화에 반드시 필요하다, “미래기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화성시 청년청소년정책과 이준영 과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지자체 관심과 노력을 강조하며, 교육생들의 현장실습 수당을 지원하는 등 미래기술학교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입학식에 참석한 한 신입생은 깊이 있는 학습과 현장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의 배움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미래기술학교 운영 지원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발맞춰 산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