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초등학교, 진로 체험의 날 운영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활동을 통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직업 탐구 활동을 통해 진로 개발 및 자기 계발의 기회 되기를 기대
병점초등학교(교장 나기상)는 6월 12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진로 체험의 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성장 단계에 맞는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직업 탐구 활동과 체험을 통해 진로 개발 및 자기 계발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체험 직업은 사전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파티쉐, 조향사, 개그맨, 쇼콜라티에, 캐릭터 디자이너, 반려동물 훈련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업 군인 총 8가지의 직업 중 세 가지를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직업 체험활동과 직업별 진로 정보, 해당 분야에 대한 이론 수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진로와 직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병점초등학교 교장 나기상은 “이번 ‘진로 체험의 날’은 우리 병점초등학교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준비하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탐구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직업과 진로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가지고 진로를 개발하고 자기 계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대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