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장 정명근)가 6월부터 LH 화성동부권주거복지지사와 관할 26개 공동주택과 함께 자원의 절약과 순환이용에 기여하고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순환전용게시판 운영 및 자원순환교육을 추진한다.
자원순환 전용 게시판은 매월 1회 화성시청에서 제작·전달하는 자원순환 홍보물 을 상시 게시하는 곳으로 시가 제작한 홍보물에는 ▲시기별 다량 배출 폐기물 ▲ 폐기물 처리 시설의 안정운영을 위한 주민 유의사항 ▲기타 개선이 필요한 분리배 출 사례 ▲장마철 우산과 제습제를 배출하는 방법 ▲이사철 가구, 이불, 의류의 배출방법 ▲전기장판 배출 방법 등이 담겨있다.
시는 자원순환 전용게시판 운영과 함께 아파트 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 대상 자원 순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교육의 내용은 폐기물 배출 저감과 폐기물의 종류별 분리배출 방법, 폐기물 배출 시 유의 사항 등으로 교육 전 공동주택의 폐기물 배출 현황을 모니터링해 모범사 례와 개선해야 하는 사례를 주민과 함께 확인해 주민의 호응과 관심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교육은 지난달 23일 동탄새강마을 주민 교육을 시작으로 6월에는 동탄C26단지 행복주택, 6-2단지 행복주택, 하우스디36단지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연보 자원순환과장은 “생활폐기물은 지자체마다 배출 방법이 약간씩 다르고 타 시군에서 화성시로의 전입 인구가 많은 화성시의 특성상 주민대상 올바른 분리배 출 교육과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00만 시민이 더 살기 좋은 화성을 만들기 위해 교육 및 홍보 대상지를 LH 서부권 주거복지지사 관할 공동주택과 민간아파트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