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문초등학교, 작가와의 만남으로 상상 쑥쑥! 표현 팡팡! 그림책 예술놀이를 하다그림책 예술 활동 시간으로 상상력과 표현력을 경험하는 기회
화성월문초등학교(교장 강행심)는 12일(금) 작가와의 만남으로 그림책 예술 놀이 이지현 작가를 모시고 강연과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학년 강연 주제는 ‘표현하는 나’로 창작 그림책을 통한 예술 놀이로 즐거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리내기와 감정표현을 통한 어린이의 탐색시간이 되었다.
고학년 강연 주제는 ‘상상하는 나’로 흥미로운 그림책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경험의 시간이었다. 또, 정답 없는 상상 놀이로 자신의 장점을 탐색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작가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책이 왜 좋은 것인지 책에 대한 유익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작가의 실생활에서 나오는 생활 밀착형 이야기에 다양한 그림책을 접목한 내용을 접하며 어린이들은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화성월문초등학교 강행심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은 유익하고 즐거운 매체임을 실감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즐겁고 신나는 시간으로 아이들이 행복해하면 더 바랄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