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천천초등학교, 학생자치주도 ‘꿈의 무대’가 열리다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4:54]

천천초등학교, 학생자치주도 ‘꿈의 무대’가 열리다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5/30 [14:54]

천천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저마다의 꿈을 스스로 펼치고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경기 미래 교육을 기반으로 5월 27일~30일 (4일간) ‘꿈의 무대’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개관한 샘내 마루관(2024.4.22.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학생자치회에서 주도하여 기획·운영하였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보여줄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독창적인 활동에서부터 수준 높은 문화 예술 활동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공연들로 이루어졌다.


공연을 관람하는 천천 학생들은 수준 높은 관람 예절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의 공연을 관람하였고 공연하는 학생들 또한 즐겁고 신나는 무대 공연을 보여줌으로써 더 이상 비대면이 아닌 일상의 배움으로 회복을 보여주는 축제의 장에 모두들 함박 웃음을 띄었다.

 

마지막 공연 후에는 학생 자치회의 안전 도우미의 안내로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질서 정연하게 퇴장하는 모습 또한 인상적이었다.


꿈의 무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영상으로만 보던 꿈의 무대를 신축 체육관인 샘내마루관 무대에 직접 올라 발표해보고 직접 친구들과 언니 오빠들에게 박수도 받아보고 말 그대로 나의‘꿈의 무대’가 된 듯했다.”고 말했다.


차순옥 천천초등학교 교장은 “천천 꿈의 무대를 통해 학교 내 작은 공연 무대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친구들에게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흐뭇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