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지원여름방학 맞이 아동을 위한 특별한 문화공연 진행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호)은 지난 8일 여름방학을 맞이한 화성시 남부권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2024년 특별한 문화공연 국악뮤지컬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향남지역의 문화예술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문화공연은 판소리와 뮤지컬이 접목된 국악뮤지컬 공연으로, 화성시 남부권 아동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하여 공연을 즐겼다.
문화공연 관람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오징어랑 거북이도 있고 용왕님도 만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 쓰레기를 바다에 버리면 물고기들이 아파하니까 버리면 안돼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이정호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문화향유 확대 및 문화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다양한 문화복지사업을 기획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지역주민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통합 문화행사를 운영하여 지역사회 연대와 경계 없는 복지관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