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학맞이 주말․주중체험활동 진행

다양한 야외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우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8:49]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학맞이 주말․주중체험활동 진행

다양한 야외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우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8/19 [18:49]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우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3일과 14일 각각 주말체험활동과 주중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주말에는 한국민속촌을 견학하고, 주중에는 바운스슈퍼파크와 레이저 서바이벌을 체험했다.

 

주말체험활동은 사전에 조별로 한국민속촌 내 전통 장소를 선정하여 체험 당일 조별미션을 수행하였고, 사후활동으로 미션수행 내용과 느낀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중체험활동은 수원 판타지움 내 위치한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바운스슈퍼파크와 레이저서바이벌 배틀컴뱃 레이저서바이벌에서 진행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짚코스터, VR, 어드벤쳐존, 트램폴린, 레이저서바이벌 등 다양한 실내스포츠체험활동을 통해 새로운 문화활동을 경험했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짧은 방학기간 동안 체험활동을 두 번이나 다녀올 수 있어 좋았다.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레이저서바이벌 등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속했으면 좋겠고 다음 체험활동도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우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화성시 관내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330분부터 오후 1920분까지 학습지원, 전문체험, 자기개발,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잔여자리가 있을 시, 중도 입학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