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연합워크숍성료청소년 참여활동의 지속발전 가능성 도모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누림청소년문화의집,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우정청소년문화의집- 14개 청소년참여자치기구 211명 청소년 참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8월 25일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연합워크숍을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100만 화성! 청소년과 함께!’ 주제로 4개 청소년 시설(화성시청소년수련관, 누림청소년문화의집,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 211명이 참석했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효율적으로 여가시간을 활용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이번 연합워크숍을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연합워크숍은 4개 청소년시설 소개, 각 시설을 대표하는 동아리 공연, ‘100만 화성, 청소년’을 주제로 한 릴스 이벤트를 오전에 진행했다.
오후에는 14개 참여자치기구를 4개조로 나누어 협동에어볼, 신발양궁, 볼풀공 서바이벌, 판 뒤집기 등 단합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화합공동체 운동회를 진행하였다.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연합워크숍을 운영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이번 연합워크숍이 화성시청소년수련시설 내 참여자치기구가 주체가 되어 화합하는 시간이 됨에 의미가 있으며, 하반기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희망이란 그이름! 당당한 그이름! 청소년과 함께!라는 모토로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연합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10월에는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11월에는 ’청소년골든벨‘ 12월에는 화성시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한마당‘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