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 공공기관 최초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0:10]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 공공기관 최초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1/19 [10:10]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 공공기관 최초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은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인증하는‘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교육의 사회 환원,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하여 선정하는 제도다. 이는 화성지역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이며, 재단 미션인“시민 밀착형 교육지원 사업으로 건전한 화성시민 육성에 기여”를 달성하기 위해 “나눔의 교육”을 실천한 결과이다.
 
재단은 장학사업 ․ 교육지원사업 ․ 평생학습진흥 지원을 위해 장학관 운영 및 장학사업, 교육협력지원센터, 자유학년제지원센터, 이음터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교육 컨텐츠 및 인프라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인문사회, 수리과학, 예체능 등 8개 분야의 교육기부 인력풀을 활용하여 화성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4,100학급의 교육기부 수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스터디 모임을 통해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 아동센터 및 도서관 등에서 교육을 기부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등 마을구성원들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에 기여하였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관 고교 멘토링, 이음터 주관 학교동아리 연계 재능 나눔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기부 문화 조성에도 앞장설 것”을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유은혜 교육부장관(부총리) 명의의 인증서 및 지정패를 받았다. 또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획득하여 이를 재단 홍보활동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인증기간은 3년간 지속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