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08:10]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03/28 [08:10]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7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3년 화성새일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는 총 5개 동아리가 선발되었으며, ▲다가올래(진로 강사형, 한혜임대표) ▲DT.Verse(디지털튜터 강사형, 이주영대표) ▲해봄(원예치료 강사형, 이소윤대표) ▲희노애락(인지치매 강사형, 이혜경대표) ▲글로리(쇼핑몰 창업형, 유지은대표)동아리가 선발되었다.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창업 전문성 강화 및 새로운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훈련형 사업 공동체를 육성하는 경기도 특화 맞춤형사업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이 선호하는 분야에 취업하여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경력과 숙련 기회’ 제공하며, 다양한 프리랜서 유형의 훈련형 사업 공동체를 육성하고 궁극적으로 협동조합 형태가 구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날 개강식은 5개의 디딤돌 동아리가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운영될 지원 내용과 동아리가 지켜야 될 사항들을 안내하였으며, 직무소양교육으로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할 예비 창업가들에게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다가올래(한혜임 대표)동아리는 2년차 동아리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필요한 전문성 심화 교육과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았으며, 이를 활용하여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교육 자원봉사활동을 하였다.

이에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경기교육감 감사장을 개인, 단체 부분에 각각 수상한 바 있다.

관련 담당자는 “올 한 해도 5개의 동아리가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의 질 향상과 재취업 지원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