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온라인스토어 플랫폼 ‘예술점점’ 공개

“예술인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술작품부터 아트상품까지, 화성시 예술인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판매
회화 및 공예 분야 예술가 13명 입점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0:53]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온라인스토어 플랫폼 ‘예술점점’ 공개

“예술인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술작품부터 아트상품까지, 화성시 예술인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판매
회화 및 공예 분야 예술가 13명 입점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12/27 [10:53]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화성 예술인 온라인스토어 플랫폼 예술점점(店店)’ 운영을 시작했다.

 

예술점점(店店)’은 화성지역 예술인들이 자신의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스토어를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예술인DB 아티스트 라이브러리(artist.hcf.or.kr) 사이트를 통해 예술점점(店店)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플랫폼 메인 화면에서는 예술인들이 운영하는 온라인스토어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상세페이지에서는 해당 온라인스토어 소개 및 대표 아트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온라인스토어로 이동해 아트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화성예술인 DB에 등록된 예술인 정보와 연동되어 있어 각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하는 예술인이 평소에 어떤 작품 활동을 하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올해 예술점점은 지난 921일부터 112, 1120일부터 1210일까지 총 두 차례 입점 모집을 진행했으며, 회화, 매듭공예, 유리공예, 도자기공예 등 다양한 회화 및 공예 분야 예술가 13명이 최종적으로 입점하게 됐다.

 

한편, 예술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에는 예술작품 유통 지원의 일환으로 예술인 온라인스토어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 바 있다. 온라인스토어 개설을 희망하는 예술인 30인을 모집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록부터 마케팅까지 3회 차에 걸쳐 실습해보는 강의를 진행했다.

 

2024년에는 예술점점 플랫폼을 확대 운영해 상시로 온라인스토어 입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추후 시민을 대상으로 아트상품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예술점점(店店)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또한 지원할 계획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작품 유통 및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예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한다시민들에게도 아트상품 구매를 통해 일상 속에 예술을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