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 탄하 스님)은 2024년 4월 5일(금) 아름다운 희망봉사단(회장 박병서)과 지역사회 내 어르신의 여가문화 생활 증진을 의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 탄하 스님)과 아름다운 희망봉사단(회장 박병서)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어르신의 단정한 용모 향상을 위한 재능기부 및 봉사자 연계, 다양한 복지관 행사 및 프로그램 참여 등 정기적인 상호정보 교류 및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관장 탄하 스님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희망봉사단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연계 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봉사하시는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아름다운 희망봉사단 박병서 회장은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과의 협약으로 재능기부를 펼치면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뿌듯하다. 또한 어르신뿐만 아니라 화성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희망봉사단은 2023년 4월 24일 창단한 이래 헤어·메이크업 및 네일아트를 통해 지속적인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편,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지난 1월 운영 시작하여 노년사회화교육사업, 전문상담센터, 자원봉사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참여활동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4월 12일에 개관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의 자세한 사업 및 행사 안내는 기관 블로그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