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배초등학교, 학생 중심 프로젝트 활동 ‘왕배 6학년 모의 기업 활동’ 실시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 운영 구조 체득
학생 중심 모의 기업 활동 3년째 성공적으로 진행 기부하는 착한 가게 운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 이해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며 배우는 살아있는 경제 수업 왕배초등학교(교장 이상근)는 7월 3일 학생 중심 프로젝트 활동으로 ‘왕배 6학년 모의 기업 활동’을 운영하였다.
3년째 열린 모의 기업 활동은 6학년 7개 반을 모두 개방하여 서로 교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재무 관리 등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직접 생산하거나 구매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실제 기업가들이 직면하는 문제와 유사한 도전과제를 경험했다. 또한 이번 활동은 수익 중 일부를 기부하는 기업에는 착한 가게 마크를 부착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왕배초등학교 교장 이상근은 “이번 모의기업 활동이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력 정신을 증진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이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모의 기업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 중 일부는 학생들과 협의를 통해 기부처를 모색하여 전달될 계획이다. 앞으로도 왕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참여와 활동을 격려하며 실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