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2024년 화성시‘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 수행기관 선정에 따른 사업 설명회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2:49]

2024년 화성시‘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 수행기관 선정에 따른 사업 설명회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7/12 [12:49]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 공모사업인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에 최종 선정돼 율적 사업 운영을 위한 대상자 발굴 및 연계 체계 마련을 위해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은 지역주민이 거주하는 장소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한 팀이 돼 대상자를 방문하여 의료 및 간호 제공, 복지 서비스 연계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설명회는 사업 수행 의료기관인 동탄시티병원과 함께 2회에 걸처 동탄보건소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1차 사업 설명회는 3일 보건소 및 읍면동 취약계층 복지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2차 사업설명회는 10일 화성시 재가복지센터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과 대상자 연계 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향후 시는 2개의 팀을 구성해 서부·동탄·동부권역으로 나눠 활동할 계획이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초고령화시대가 다가오며 노인인구 및 1인가구 증가 등 노인돌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이 지역사회 돌봄의료 체계를 잡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효율적인 의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화성시 동탄보건소는 15일 돌봄의료센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의체 운영을 통해 함께 지역사회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 기여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