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 탄하 스님)은 2024년 8월 6일(화) 팔순, 구순을 맞이하신 홀몸 어르신 9분의 생신을 축하해드리고 만수무강을 기원하고자 팔·구순 잔치 [만수무강하세효(孝)]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에 팔순, 구순을 맞이하신 홀몸 어르신 9분에게 미역국 한상 차림의 생신상을 대접해 드리고 협성대학교 사진동아리의 재능 나눔을 통해 생신 기념 촬영을 진행하였다.
이어진 기념식에는 팔순, 구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축하해 주기 위한 손님으로 약 100명의 어르신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헌수가장례, 장수상장 및 선물 전달, 케이크 컷팅 순으로 진행하였다.
특히,‘효’문화 컨텐츠를 이어가고자 내빈 및 아름다운 희망봉사단,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어르신들에 대한 예를 갖춰 헌주와 큰 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였다.
기념식에 이어 팝페라그룹‘미라클보이즈’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어 잔치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관장 탄하 스님은 “점점 잊혀져가고 있는 전통적인 문화를 살리고 지역사회에 효 사상을 고취시키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홀로 팔순, 구순의 생신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잔치상을 대접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