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초등학교(교장 배재국)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5일~ 6일 양일간 '여름방학 건강캠프‘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생활 실천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교육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보건교사 주도하에 첫째 날은 아토피 피부염 예방을 위한 교육, 동영상 시청, 아토피 예방송 부르기 및 율동 따라 하기, 천연수제비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둘째 날은 치아관리의 중요성, 치아모형을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시연, 불소용액 가글하기(마도보건지소 구강보건실과 연계하여 불소가글액 제공받음)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각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참여 학생 모두에게 치약ㆍ칫솔 세트와 불소가글액(300ml)을 제공하고 불소 이용과 관련된 보건소 리플랫을 각 가정에 배부하였다.
이로 인해 학부모들의 학생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가정과 연계한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학생들의 치아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특히 초등학생은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체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치아건강의 중요성은 거듭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학교와 가정에서의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가 중요하기에 이번 건강캠프 활동의 의의가 매우 크다.
배재국 교장은 건강캠프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질문하는 모습에서 우리 학생들이 생활속에서 건강을 실천하는 학생들로 성장해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격려해 주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