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일보

화성시 대표축제,'제13회 화성 뱃놀이축제' 6월9일-11일 전곡항·제부도 일원서 열려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7 [00:07]

화성시 대표축제,'제13회 화성 뱃놀이축제' 6월9일-11일 전곡항·제부도 일원서 열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3/05/07 [00:07]

화성시 대표축제 뱃놀이 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곡항과 제부도 일원에서 열린다.

2023 뱃놀이 축제는 이색적인 요트 승선체험을 즐길 수 있는 해양 문화 축제로 '희망 넘치는 화성, 함께 즐기는 바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보다 폭넓은 해양 레저 체험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축제 최초로 밤바다 승선체험도 진행되며 낮부터 밤까지 배로 즐기는 1년에 한번뿐인 기회로 한껏 기대 된다. 

화성뱃놀이 축제는 요트, 보트, 케이블카 등 다양한 승선 체험과 바람의 사신단, 가수 공연, 물고기 잡이, 어촌마을 체험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해상 케이블카와 제부 마리나를 연계하여 다채로운 요트 승선 체험을 선보이고, 수상 스테이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최초의 해상 파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의 열정으로 거리를 채우는 ‘바람의 사신단 시민 댄스 퍼레이드’도 한층 확대되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중가수 공연, 야간 프로그램, 플로깅, 독살체험(물고기잡이), 어촌마을체험, 수상 무동력기구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연계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초대 가수로 가수 장윤정이 확정 되었다고 한다. 

한편, 오는 5월 13일에는 동탄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가족사랑 축제'에서 뱃놀이축제 홍보부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해 뱃놀이 굿즈를 미리 받아갈 수 있다고 한다.

(화성일보,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

  • 도배방지 이미지

TV 관련기사목록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